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히비스커스의 효능

 히비스커스의 효능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속 식물로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지만 히비스커스의 꽃잎에는 비타민C와 항산화물질, 미네랄이 풍부해 차로 마시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붉은 빛깔에 새콤한 맛이 나는 히비스커스차는 클레오파트라도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즐겨마셨다고 하는데요.

 

히비스커스차는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붓기를 제거해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여성건강

 

히비스커스에는 식물성 여성 호르몬인 다이드제인이 풍부해 생리통을 완화해주고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조절해줍니다. 또 안면홍조, 두통, 가슴두근거림, 열감 등의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감기 예방

 

히비스커스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비타민C와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외부 바이러스의 침입을 방어하는 데 도움을 주고 기침, 목통증 등 감기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HCA(하이드록시구연산)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또 카테킨, 퀘르세틴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고, 갈산 성분은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도록 도와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 / 면역력 강화

 

히비스커스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마키베리의 30배, 딸기의 100배 가량 함유돼 있고,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줘 노화 방지와 면역력 강화, 각종 질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탈모 예방

 

히비스커스는 모근을 강화하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히비스커스 분말을 물과 섞어 팩을 하면 모근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피로회복 / 근육통 완화

 

히비스커스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아스코르빈산과 유기산이 풍부합니다.

 

아스코르빈산은 체내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필수 영양소의 산화를 방지해 피로가 쌓이지 않게 돕고, 유기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에 쌓인 젖산을 분해해 피로회복을 돕고 근육통을 완화해 줍니다.

 

 

 

히비스커스

 

 

심혈관질환 예방

 

히비스커스의 안토시아닌과 구연산, 아스코르빈산(비타민C)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신장 기능 증진 / 붓기 제거

 

히비스커스에는 구연산, 퀘르세틴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신장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구연산, 퀘르세틴 성분은 요산 배출을 촉진해 신장 결석을 예방하고, 이뇨작용을 촉진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붓기를 제거해 줍니다.

 

 

 

혈당 감소 / 혈압 감소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감소시켜 줍니다.

 

 

 

히비스커스

 

피부미용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아닌, 비타민A, C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세포에 에너지를 줘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또 비타민A는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하며, 비타민C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히비스커스

 

 

눈 건강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비타민A 성분은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고,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해줍니다.

 

또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줘 시력 저하를 예방해 줍니다.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 섭취 시 주의점

 

저혈압일 경우 혈압을 떨어뜨릴 수 있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수유 중이거나 임산부의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가 있는 경우 혈당을 낮출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과다 섭취 시 배탈,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히비스커스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 카페인 걱정 없이 마시기 좋은데, 잎차와 분말차 모두 따뜻하게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강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로콜리 효능  (0) 2021.10.07
꿀 효능  (0) 2021.10.06
땅콩 효능  (0) 2021.10.03
팥 효능  (0) 2021.10.02
고구마 효능  (0) 2021.09.30